SKT 악성 코드로 인한 유심 정보 유출 의심 사고로 걱정이 많으시죠.
SKT에서는 처음 사태가 발생하자 유료였던 유심보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다가,
논란이 커지자 전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유심을 교체하는 것으로 보상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SKT 무료 유심 교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추가적으로 내 정보를 보호할 보안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 👇
1. SKT 무료 유심 교체
- 교체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오전 10시부터
- 교체 장소 : 전국에 있는 T월드 매장 및 공항 로밍센터
- 교체 대상 : 2025년 4월 18일 24시 기준으로 SK텔레콤에 가입된 모든 고객
- 교체 횟수 : 1회 한정
💡 Tip
- 사고 발생 이후(4월 19일~27일까지)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들에게도 환급을 해줍니다.
- 단, 일부 워치폰이나 키즈폰은 제외
2. 유심 교체 꼭 필요한 이유
유심 정보 해킹 정황 포착
- 4월 19일, SK텔레콤은 해커의 악성코드로 인한 유심 정보 유출 가능성 발견
- 발견 즉시 악성코드 제거 및 사고 장비 네크워크 분리
- 전체 시스템 전수조사 및 인증 시도 차단(FDS) 시스템 강화 등 긴급 대응
개인 정보 유출 현황
- 현재까지 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주요 개인정보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됨.
무료 유심 교체 실시
- 하지만 유심 관련 정보가 일부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 해킹 위험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합니다.
👉 유심이 복제되거나, 유심 정보가 악용될 경우
휴대폰 번호를 도용해 금융 사기, 본인 인증 해킹 등의 2차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미리 유심을 교체해야 합니다.
SK텔레콤 고객이라면 가까운 공식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로 유심 교체가 가능하니,
조금 번거롭더라도 꼭 교체를 진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재고 부족으로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유심 교체 예약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후 유심 교체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SKT 무료 유심 교체 방법
3-1. 대상 고객
- 2025년 4월 18일 24시 기준 SK텔레콤 가입자
- 알뜰폰 고객 포함
- 일부 워치폰, 키즈폰 제외
- 기 교체 고객(19~27일)은 환급
3-2. 교체 장소
- 전국 T월드 매장
- 주요 공항 로밍센터
3-3. 교체 방법
- 매장에 방문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무료 유심 교체 (1회 한정)
- 예약 접수 가능
💡 Tip
- 공항 로밍센터 이용시 혼잡이 예상되어 대기 시간을 여유롭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 알뜰폰 이용 고객 포함이니, 각 알뜰폰 업체별 자세한 시행 시기와 방법 공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안내
SKT 유심 보호 서비스는 유심(USIM) 복제나 무단 변경을 막아주는 서비스로 가입해두면 본인 인증 없이 유심 변경이 불가하여 해킹·사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사고 이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였던 유심 보호서비스를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꼭 가입해서 개인정보로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은 매장 방문 없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모바일로 바로 가능합니다.
- 📱 T world 앱 또는 웹 로그인 → 전체메뉴 → 부가서비스 → 'USIM 보호 서비스' 검색 → 신청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시 유의사항
- 해외 로밍 이용에 일부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현재는 로밍 요금제 일부를 자동 해지한 뒤,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하는 방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5월부터는 해외 로밍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추가로 할 수 있는 개인 정보 보호 방법
- 통신사 본인확인 서비스 설정 관리 (SKT ‘패스’ 앱 설정 추천)
- 2단계 인증 설정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 알 수 없는 링크, 스미싱 문자 주의
👉 내 통신사 정보 유출 여부 조회: [행정안전부 개인정보 노출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 Tip
- 가족 전체가 SKT라면, 가족들 폰도 유심 보호 서비스 신청해드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부모님 폰!)
6. 114 고객센터 및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 운영
고객 지원 강화를 위해 SK텔레콤은 114 고객센터 운영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연장했습니다.
또한 24시간 대응이 가능한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080-800-0577) 를 신설해, 언제든 문의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활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서는 직접 전화를 걸어 가입 안내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2,600여 개 SKT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이 외에도 비정상 인증시도 차단 시스템(FDS) 강화, 유심보호서비스 고도화, 지속적인 보안 체계 강화로 추가적인 고객 보호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7. 마무리
SK텔레콤 가입자들은 유심 정보 유출 의심 사고 발생으로 많은 불안과 걱정을 겪으셨을텐데요,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막기 위해서는 유심 교체와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필수입니다.
유심 재고 부족으로 논란이 가속회 되고 있으니 유심 예약 서비스로 미리 교체 예약을 해두시고,
그 전에 유심 보호 서비스 무료 가입으로 소중한 개인 정보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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